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아래아한글' '롯데캐슬' 국내 명품브랜드 꼽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7일 '아래아한글'과 '롯데캐슬' 등 브랜드와 서비스, 디자인, 웰빙 등 4개 분야로 나눠 선정한 대한민국 명품 40가지를 발표했다. KMAC는 1차 사전조사와 2차 소비자/전문가 추천을 받아 111개 후보 상품을 선정하고 이를 만 20~50세 소비자 중 1년 이내에 해당 상품이나 그 분야의 상품을 사용한 적이 있는 3천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명품을 선정했다.

 

브랜드명품 가운데 금융 부문에서는 굿모닝신한증권의 '명품랩', 동양종합금융증권의 'CMA자산관리통장', KB국민은행 'KB플래티늄카드' 등이 선정됐다. 주거 부문에서는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정보통신 부문에서는 팅크웨어의 '아이나비'와 한글과컴퓨터의 '한글과컴퓨터 아래아한글'이 뽑혔다. 명품서비스 중 건강검진 부문에서는 삼성서울병원의 건강의학센터와 서울대병원의 강남센터가, 금융서비스 부문에서는 한국투자증권의 'Bankis'가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유통 부문에서는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잠실점이 뽑혔다.

 

디자인명품 가운데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시몬스침대(Beautyrest INDIVISUAL)'가 돋보였다.

 

또 지난해 4월 이후 출시된 상품을 대상으로 한 '주목받는 신상품' 조사에서는 KB국민은행의 'KB star*t통장', 농협중앙회 '하이킥 플러스 예금', 삼성증권 'CMA플러스', 동양종합금융증권 'CMA 체크카드', KB국민은행 '&d카드', 신한카드의 '신한 LOVE 카드', 앰엔소프트의 'GINI v5.0', 청호나이스의 '이과수 얼음정수기 500', 동화자연마루의 '플로렌', 엔프라니 '레티노에이트' 등 10개 상품이 선정됐다.

 

KMAC 김명현 BU장은 "우리나라 상품들은 글로벌 명품에 결코 뒤지지 않는 명품성을 지니고 있다"며 "특히 건강검진과 금융서비스, 교육 등 서비스 분야도 관련 프로그램과 인적.물적 서비스 향상으로 명품으로 발전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