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1:31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방송·연예
일반기사

동방신기 '미로틱' 출시 1주일만에 한·일 이어 대만서도 판매 1위

인기그룹 동방신기가 새 음반으로 한국과 일본에 이어 대만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17일 대만에서 발매된 4집 '미로틱(MIROTIC)'은 출시 1주일 만에 지-뮤직 펑윈방(風雲榜), 파이브 뮤직, CC레코드 등 대만의 음반 판매량 집계차트 1위를 석권했다.

 

4집은 대만의 유력 음반 판매량 집계차트인 지-뮤직 펑윈방(風雲榜)가 주간 음반판매량을 집계한 10월 셋째주 아시아음악차트(17~23일)에서 1위에 올랐으며, 전체판매량을 백분율로 환산한 점유율도 57.98%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 대만의 대규모 음반체인점 파이브 뮤직에서 집계하는 음반판매량 주간차트(17~23일)에서도 점유율 50.95%로 아시아음악부문 1위, 대만 레코드점 CC레코드가 발표한 아시아음악차트(14~20일)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더불어 4집 타이틀곡 '주문-MIROTIC'은 대만 라디오 음악순위프로그램인 히트 FM '히토(Hito) 파이항방(排行榜)'의 아시아차트(13~19일)에서도 단숨에 정상에 진입했다. 이 차트는 음반판매량(50%)과 신청곡ㆍ인터넷 투표ㆍ방송횟수(50%)를 합산해 매주 일요일 발표하는 주간 집계차트다.

 

앞서 동방신기는 국내와 일본에서도 각종 순위에서 1위를 지켰다.

 

국내에서는 4집이 음반판매량 20만장을 돌파하며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월간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SBS TV '인기가요' 3주 연속 1위, Mnet '엠!카운트다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일본에서는 오리콘 위클리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