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3 05:46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 강천산 메타세쿼이아 길에 맥문동 꽃 향연

순창 강천산 진입로 메타세쿼이아 길에 맥문동 꽃이 함께 어우러져 더욱 장관을 이루고 있다. (desk@jjan.kr)

한해 100만명 이상이 찾고 있는 순창 강천산 진입로에 맥문동 꽃이 활짝 펴 관광객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다.

 

특히 이 길은 왕복 12km 구간에 거쳐 메타세쿼이아와 그 아래 위치한 맥문동 꽃이 함께 어우려 더욱 장관을 이루고 있다.

 

팔덕면에서 꽃길조성사업으로 3년전에 심어놓은 맥문동 꽃은 국화, 유채꽃 등의 수차례 시행착오 끝에 전문교수의 자문을 얻어 조성하게 된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또 신평 찬물내기 부근은 풍경 좋은 메타세쿼이아 길로,'사진찍기 좋은 길'로 선정되면서 사진작가나 가족단위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이곳의 맥문동 꽃이 유난히 아름다워 관광객과 주민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팔덕면 설제훈 면장은 "강천산 가는 길목에 꽃길을 만들어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꽃을 보며 정서적인 안정과 함께 강천산 계곡에서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는 등 여름철 멋진 추억을 안겨드리고자 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맥문동은 우리나라 중부 이남의 산지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로 키는 30~50cm이고 꽃은 연한 자주색이며, 한 마디에 여러 송이의 꽃이 핀다. 주변에 조경용으로 많이 심어져 있어 친숙한 품종으로 뿌리는 약용으로 쓰인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남근 lng6531@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