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군민 무료암검진 사업이 대폭 개선된다.
군에 따르면 현재까지 군민무료암검진을 한번 받은 대상자는 재검진을 받을 수 없었으나, 검진 후 3년이 경과되면 재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여 2013년부터 시행키로 한 것.
이는 재검진을 희망하는 군민이 타지역에 가서 개인적으로 검진을 받을 경우 경제적·시간적인 불편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많은 군민이 재검진을 희망한 것으로 조사됐다.
순창군민 무료 암검진 대상자는 관내에 주소를 두고 1년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 중 만 40세이상 70세이하 대상자 중에서 신청에 의해 선정하여 매년 홀·짝제(출생연도 기준)로 실시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2004년 이후 기 무료검진자는 재검진을 받을 수 없었으나 이를 개선하여 2004~2009년까지 기 검진자 중 내년에는 홀수해(출생연도 기준) 검진대상자가 무료검진을 다시 받을 수 있게 됐다.
주요 암검진 항목으로 남성은 위암, 간암, 폐암, 전립선암이며, 여성은 위암, 간암, 폐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난소암이다. 이외의 검진항목은 간장질환, 당뇨, 고혈압, 신장질환 등 76개 항목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