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소치올림픽 빛낼 스타 피겨여왕 김연아 선정

영국 BBC 선수 10명 뽑아

▲ 김연아 선수가 영국 BBC가 뽑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의 스타 10명 가운데 하나로 뽑혔다. 사진은 쇼트프로그램경기에서 지젤 연기를 하고 있는 김연아 선수. 연합뉴스
'피겨 여왕' 김연아(23)가 영국 BBC가 뽑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의 스타 10명 가운데 하나로 뽑혔다.

 

BBC는 31일(한국시간) 100일 앞으로 다가온 소치올림픽을 빛낼 스타 10명을 종목별로 선정하면서 피겨스케이팅의 최고 스타로 김연아를 선택했다.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역대 최고점(228.56점)으로 우승하고 올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18.31점으로 정상에 오르는 등 김연아는 여전히 여자 싱글에서 적수가 없는 금메달 후보다.

 

BBC는 김연아에 대해 "한국의 슈퍼스타"라면서 "다시 올림픽 금메달을 따내며 빛나는 선수 인생을 마감하려 한다"고 소개했다.

 

BBC는 별도로 준비한 김연아의 프로필을 통해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신기록과 함께 우승하며 스피드스케이팅 이외의 종목에서 처음 우승한 한국인"이라고 설명했다.

 

또 두 번의 금메달을 포함해 6차례 출전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모두 메달을 따냈으며, 오랜 공백을 깨고 돌아온 2013년 대회에서는 신채점제도 도입 이후 가장 큰점수 차이로 우승했다는 점을 덧붙였다.

 

한편 BBC는 김연아 외에도 알파인 스키의 린지 본(미국), 봅슬레이의 케일리 험프리스(캐나다), 크로스컨트리 스키의 마리트 비외르겐(덴마크), 아이스하키의 알렉스 오베츠킨(러시아) 등을 스타로 꼽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