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이서면 혁신도시 아파트단지 주민과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했다.
이서면 혁신도시 LH10단지아파트(소장 이산형) 주민들은 지난 20일 단지 내 어려운 세대를 대상으로 김장김치 사랑나눔 행사를 열었다. 주민들과 경로회원, 거버넌스위원 등 30여명이 주축이 돼 LH전북본부 지원과 주민들이 손수 마련한 김장재료로 김장을 담가 아파트 내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 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LH10단지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2015년 입주 이래 매년 이어지고 있으며, LH10단지 내에는 이서면 주관으로 작년 5월부터 ‘행복채움 나눔냉장고’가 설치, 운영 되고 있다.
완주군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26일부터 한 달 동안 각 가정이 한 포기씩 더 담근 김장김치를 용진읍의 나눔김장독에 채워넣는 캠페인을 벌인다.
지난해 첫 캠페인 때 약 100여명의 기부자가 참여했으며, 기부한 김장김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려운 이웃가정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