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인 미디어 이론과 실습 과정을 통해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 촬영 및 편집, 유튜브 개설, 영상 업로드까지 전 과정에 농업인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농장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 및 가공품을 실시간 동영상으로 소개 및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축할 수 있도록 영상 제작 교육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는 물론 비대면 시대의 모바일 쇼핑에 대응하는 판매전략을 통해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선주 군산시 농촌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농산물 판매가 절실해지는 요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가 되어 직거래 확대 및 농가소득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대 변화 흐름에 발맞추어 다양한 교육 개설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경영교육계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