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2 02:14 (Fri)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보도자료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 국악 체험극 무료 공연

11일 국립전주박물관 강당서 무료 공연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 위해 기획한 공연

image

국립전주박물관(관장 홍진근)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1일 박물관 강당에서 어린이 국악 체험극 <가얏고 티라노-황금똥의 비밀>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이 등장한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공룡을 주인공으로 설정했다. 가야금과 해금 연주, 율동 따라하기, 노래 부르기 등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 기획으로 아이들이 국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 내용은 공룡 티라노가 갑자기 나온 방귀 때문에 황금똥을 싸는 닭 꼬꼬가 사는 마을에 가게 된다. 그곳에서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황금똥을 싸는지 비밀을 알게 된다는 이야기다. 편식하는 아이들의 식습관을 바르게 가르쳐 주고 싶은 부모님들의 욕구도 충족시켜 줄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공연장 소독과 관람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실시해 안전한 상황 속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국립전주박물관 관계자는 "국립민속국악원 단원들이 직접 연출하고 출연한 수준 높은 국악극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이 우리의 전통가락을 느낄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즐거운 추억도 쌓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예매는 3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입장 인원은 최대 230명으로 제한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