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23:20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제27회 익산시민대상 수상자 7명 최종 선정

22일 제27회 익산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심사위원회 개최
문화체육대상 김민수 등 모두 7명 선정
익산시민대상 수상자 시상식 10월1일 서동축제 개막식에서

image
제27회 익산시민대상 수상자. 왼쪽부터 문화체육대상 김민수, 산업대상 김양묵, 사회봉사대상 김점순, 효행대상 기민정, 친환경대상 이은숙, 농업대상 서상원, 교육대상 김지현 씨/사진=익산시

2022년 익산을 빛낸 익산시민대상 수상자 7명이 최종 확정됐다.

익산시는 22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제27회 익산시민대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7개 부문, 7인의 수상자를 확정했다.

익산시민대상은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과 발전에 헌신·봉사한 최고의 시민을 찾아 수여하는 상으로 27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된 부문별 익산시민대상 수상자는 문화체육대상 김민수(61), 산업대상 김양묵(73), 사회봉사대상 김점순(60), 효행대상 기민정(66), 친환경대상 이은숙(66), 농업대상 서상원(53), 교육대상 김지현(58) 등 모두 7명이다.

김민수 문화체육대상 수상자는 사단법인 국악예술원 소리뫼 대표로 활동하며 우리의 전통예술을 계승 보전하는 활동을 통해 익산시 문화발전에 기여했다.

김양묵 산업대상 수상자는 개성토건 대표이사로 30여년 동안 전문건설업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산업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김점순 사회봉사대상 수상자는 신동새말아띠자원봉사단장으로 남을 배려하는 참된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정착화에 기여했다.

기민정 효행대상 수상자는 바르게살기운동 익산시협의회 여성회장으로 90세가 넘으신 친정 어머니를 지극 정성으로 모시고, 사회복지법인 어르신 후원으로 효문화 복지사회 건설에 기여했다.

이은숙 친환경대상 수상자는 강살리기익산네트워크 사무국장으로 환경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환경 교육과 하천 정화 활동을 전개해왔다.

서상원 농업대상 수상자는 1989년부터 농업에 종사하면서 다양한 농민단체 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익산시 농업발전에 기여했다.

김지현 교육대상 수상자는 이리중앙초등학교장으로서 교육에 대한 깊은 애정과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인재육성에 힘쓰고, 교육개혁에 앞장서 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민대상은 향토의 명예 선양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한 분들에게 주어지는 익산시 최고의 영예로운 상이다”며 “향토의 명예를 드높인 수상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살기좋은 익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민대상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10월1일 서동축제 개막식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