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육성 및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기탁
겨울패딩 등 필요물품 지원금 기탁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석진숙·이하 협의회)가 12일 무주여성센터에서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200만 원의 장학금을,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 청소년 지원성금 100만 원, 총 3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은 올 한해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새우젓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알려졌다.
협의회는 2022년 무주기부의 날 사랑 나눔 성금을 기탁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매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행사에서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기탁해 우수 인재 발굴·육성 및 무주군 교육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협의회 석진숙 회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키우는 데에는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 며 “우리 무주의 꿈나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바르게 성장하는 데 장학금이 쓰였으면 한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갖고 살피는 여성단체가 되겠다” 고 밝혔다.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정분 센터장은 “ 협의회에서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2년 연속으로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청소년을 위해 함께 걷는 이 길이 우리의 동행이며 먼 미래의 장래를 짊어지고 나갈 수 있는 아름다움의 결실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꾸준한 나눔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이웃사랑 실천 뿐만 아니라 여성 역량강화 교육,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