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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익산 복합청년몰, 맛·가성비 두 마리 토끼 잡았다

점포별 매출액 전월 대비 평균 100만 원 가량 상승
전통시장 신선한 식재료·서비스로 고객 사로잡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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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익산 중앙시장 복합청년몰 상상노리터 개장식에서 청년 상인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 중앙시장 복합청년몰 ‘상상노리터’가 맛과 가성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익산시는 올해 다양한 마케팅과 청년 상인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청년몰을 더욱 활성화하고 탄탄한 고객 창출 기반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2일 시에 따르면 청년상인육성재단 조사 결과 3월 점포별 매출액이 2월과 비교해 평균 100만 원 가량 상승했다.

오픈 기념으로 2월에 2주 동안 진행된 다이로움 포인트 이벤트 행사에도 560여명이 참여해 다이로움 카드로만 약 17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매출뿐만 아니라 배달앱이나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등에서도 높은 평점을 기록하는 가게가 늘고 있다.

실제 이용객들은 청년몰에 다양한 업종이 입점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맛과 함께 가성비도 좋아 자주 찾게 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청년 상인들이 질 좋은 음식과 적절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이고 이용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은 전통시장에서 그날그날 제공받는 신선한 식재료 덕분이다.

청년상인들 대부분 시장에서 식재료를 공급받기 때문에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음식 제공을, 전통시장과는 상생을 이어가며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몰이 청년에게는 희망을,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년몰 활성화와 안정적인 안착을 통해 익산을 대표하는 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청년몰 활성화 지원 사업 선정으로 올해 총 3억 6000만 원(국비 50%, 지방비 50%)을 투입해 공동 마케팅과 컨설팅, 교육, 조직화 지원 등 소프트웨어 중심의 활성화 사업을 진행한다.

또 유튜브와 SNS를 통한 홍보, 버스킹 등 지역주민과 상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 발굴·운영, 쿠폰 이벤트 등을 통한 소비 촉진, 서비스 향상과 레시피 개선을 위한 청년 전문가 교육, 청년상인 협동조합의 브랜드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소비자와 청년 상인들의 애로사항 정기적 청취를 통한 만족도 제고, 청년몰 안내·고객 응대 인력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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