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1 13:11 (Tue)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익산 오감만족 중·매·서 야시장’ 19일 개장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중앙시장 복합청년몰 일원
민·관·학 의기투합 손님맞이 분주…다채로운 프로그램 기대

image
익산 중앙시장 상인회 등이 복합청년몰 앞에서 ‘2023 오감만족 중·매·서(중앙·매일·서동시장) 야시장’ 홍보를 하고 있다./사진 제공=익산시
image
‘2023 오감만족 중·매·서 야시장’ 포스터/사진 제공=익산시

새로운 콘셉트의 ‘익산 중·매·서 야시장’이 4년 만에 다시 열린다.

14일 익산시에 따르면 ‘2023 오감만족 중·매·서(중앙·매일·서동시장) 야시장’이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익산 중앙시장 복합청년몰과 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중앙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야시장은 전통시장 안에서 진행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최근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복합청년몰과 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에서 열리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통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민·관·학이 함께 힘을 보태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성공적인 야시장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우선 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전통시장 투어가 포함된 ‘고백(GO, BACK) 익산 시티투어’에 참여한 관광객들에게 쿠폰을 제공해 야시장과 청년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야시장 운영 기간 중 다이로움 카드 이용시 10%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해 지역화폐 다이로움으로 최대 30%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익산글로벌문화관에서는 야시장 첫 개장일인 19일을 ‘글로벌데이’로 정하고 중앙시장 주차장 일원에서 글로벌 플리마켓과 이국적인 먹거리 및 공연 등을 통해 다문화와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중앙시장 상인회에서는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포장마차 먹거리, 고객과 함께하는 톡톡 튀는 이벤트,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커뮤니티라운지 2층 초대형 에어바운스 및 VR 체험 운영 등을 준비 중이다.

또 원광보건대학교 주얼리디자인과 학생들이 플리마켓에 참여해 직접 만든 주얼리 제품을 홍보·판매하고 버스킹 등 문화공연을 진행해 축제에 흥을 더할 예정이다.

이밖에 가성비 높은 먹거리와 야시장·청년몰 이용 고객들을 위한 달고나·팝콘·솜사탕 등 추억의 먹거리(무료)가 제공되며 포토존, 트릭아트, 스마트폰 홀로그램 체험, 행운의 룰렛, 즉석 폴로라이드 무료 촬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장식은 19일 오후 5시 중앙시장 주차장 메인 무대에서 진행되며, 다문화 공연 및 원조 댄스가수 박남정 등 초대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서용석 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어느 지역에서도 느껴보지 못했던 색다른 야시장을 준비했다”며 “중·매·서 야시장을 찾은 모든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민·관·학이 함께 준비한 야시장인 만큼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4년 만에 새로운 콘셉트로 진행되는 야시장인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 차원이 다른 야시장의 매력을 몸소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익산 #중매서 #야시장 #중앙시장 #복합청년몰 #상상노리터 #오감만족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