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2:54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축구
보도자료

전북 현대 ‘2023 오텐 이노베이션 컵’ 대회 참가

전북, B팀과 U18 영생고 선수들로 팀 구성
맨유·아인트호벤·코펜하겐과 조별예선 치러

image
‘2023 오텐 이노베이션 컵'에 참가하는 전북 현대 선수들이 출국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북 현대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국제 유스 대회인 ‘2023 오텐 이노베이션 컵(이하 오텐 컵)’에 참가한다.

‘오텐 컵’은 1947년부터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이 매년 개최한 유스(U19) 대회로, 올해 73회차를 맞은 전통 깊은 국제 대회다.

전북은 올 4월 파트너십을 체결한 PSV 아인트호벤의 초청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오텐 컵’은 U19가 참여하는 대회지만, 국내에는 U19 팀을 운영하지 않아 전북은 B팀(11명)과 U18 영생고(7명) 선수들로 구성된 18명의 선수들로 대회에 참여한다.

4년 만에 재개된 ‘오텐 컵’은 개최 팀인 PSV 아인트호벤과 전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영국), 위트레흐트(네덜란드), 안데를레흐트(벨기에), 레인저스(스코틀랜드), 코펜하겐(덴마크), 레드불 브라간티노(브라질)가 참가한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그룹 A와 B로 나뉘어 조별예선을 거친 후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전북은 그룹 B에 속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PSV 아인트호벤, 코펜하겐과 경기를 치른다.

전북 선수단을 이끌고 오텐 컵에 참여하는 전북 B팀 안대현 감독은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팀들과의 경기는 성장해 나아가는 선수들에 있어 좋은 기회”라면서 “이번 대회가 선수들에게 귀중한 경험이 되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