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거리상담 진행

image
찾아가는 거리상담/사진 제공=고창군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9일부터 22일가지 열린 모양성제 축제기간 중 지역 청소년을 만나 “찾아가는 거리상담 아웃리치”를 추진했다. 

청소년 아웃리치는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굴하고 대상자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찾아와 상담 및 서비스를 지원받도록 유도하는 활동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치와 청소년전화 1388 인지도 조사와 청소년의 고민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상담이 필요한 경우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청소년의 흥미 유발과 집중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놀거리로 스크래치 페이퍼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들이 위기 상황에 처했을 때 제일 먼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소통의 통로가 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방학식 전후로 아웃리치를 실시하여 청소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위기청소년 예방 및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