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시니어클럽, '사랑의 연탄 나누기 운동' 동참

image
16년째 전북일보와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전주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있는 ‘사랑의 연탄 나누기 운동’에 전주시니어클럽(대표 김효춘)직원과 일자리 참여자 등 20명이 동참했다./사진제공=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전주지부

16년째 전북일보와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전주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있는 ‘사랑의 연탄 나누기 운동’에 전주시니어클럽(대표 김효춘)직원과 일자리 참여자 등 20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전주시 효자동 어려운 가구에 300장을 직접 배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따뜻한 이웃사랑 온기를 전했다.

또 이들은 이날 연탄 3000장 상당의 240여 만원의 후원금을 모아 취약계층 겨울 난방에 써달라며 전주지부에 전달했다.

전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운영을 통한 노인의 사회적 경험 및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이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위해 지난 2004년 설립됐다.

클럽은 정부지원 노인일자리사업 45개 사업에 2005명, 자체 고유사업 1개 사업에 50명, 2개의 외부 공모사업에 200명이 참여해 총 48개 사업에 2255명의 일자리가 창출됐으며, 고령자친화기업 또바기협동조합을 설립해 또바기 식당을 운영 중이다.

 

 

백세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