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새만금개발공사, 도내 공공기관 청렴 인식 확산 앞장

6일까지 전북11개 공공기관 등과 청렴누리문화제 개최

image
3일 군산시 선유도 해수욕장에서 새만금개발공사를 비롯해 도내 11개 공공기관 및 지역 주민이 청렴플로깅 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새만금개발공사

새만금개발공사(사장 나경균)가 전북 지역 공공기관의 청렴 인식 확산에 앞장서 눈길을 끈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전북 지역 11개 공공기관 및 지역 주민과 함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제9회 청렴누리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렴누리문화제는 2016년부터 전북 지역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전북청렴클러스터협의회에서 지역 사회에 반부패 청렴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문화제는 새만금개발공사가 주관하며, 공동행사 및 기관별 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3일 열린 공동행사는 군산시 선유도 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렸는데, 전북청렴클러스터협의회 11개 기관 및 지역 주민, 군산시 바다환경지킴이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으로서 환경을 지킴과 동시에 지역 사회를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조성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기관별 자체 청렴 행사는 2일부터 5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반부패 청렴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청렴 교육행사, 청렴 서약행사 등이 열린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