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경찰서(서장 서천호)는 그동안 경찰개혁 추진을 통해 쌓아온 대민 친절서비스를 좀더 내실있게 다지고 이를 표준화하기 위해 ‘방범 외근경찰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지난 30일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제정된 서비스 헌장에는 ▲주민의 안전과 재산보호 ▲주민 신고에 따른 범죄현장 신속 출동 ▲주민과 함께하는 협력방범 구축 ▲편안한 주민생활 보호와 청소년 선도 ▲주민의 인권보호와 친절 공정한 업무 집행 등에 대한 실천항목이 구체적으로 제시돼 있다.
경찰서는 서비스 헌장에 대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본서와 13개 파출소에 실천내용을 담은 액자를 게첨하고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읍·면 파출소마다 관내 2∼3개 마을을 선정, 주민 여론함을 설치해 주민 만족도 조사도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경찰서는 경찰관들의 친절서비스에 대한 마음가짐 및 참여여건 조성을 위해 한국교육개발연구원 송영수 원장(58)을 초빙 ‘친절봉사 고객만족과 21세기 신지식인’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