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알기쉬운 환경상식' 책자 발간

 



순창군이 환경보전 의식 함양과 실천을 위한 지침서로 활용키 위해 ‘알기쉬운 환경상식’책자를 발간 화제가 되고있다.

 

A4크기 1백28쪽 분량,2천부 발간된 이책자는 이고장 자연환경실태, 환경문제의 발생, 지구 온난화 현상및 오존층 파괴원인등 환경에 대한 일반상식을 주민이 알기 쉽도록 편찬했다.

 

이와함께 얼레지, 할미꽃, 금낭화, 원추리등 야생화와 꾀꼬리,왜가리,멧비둘기,박새 딱따구리등 이지역에서 서식하는 꽃과 새종류를 비롯해 꺽지, 쉬리, 은어등 민물고기들도 칼라사진으로 소개해 순창이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청정지역임을 부각했다.

 

이교재는 실과, 읍면, 유관기관 단체, 마을이장, 환경감시원등에 배포 주민과 행정이 다같이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지침서로 활용할 방침이다.

 

군관계자는 “대기 수질 토양오염에다 요즘에는 환경호르몬까지 가세 후손들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며 “주민들과 함께 이같이 심각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환경보전 의식 실천을 극대화 하기위해 이 교재를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황주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

사건·사고흉기 들고 거리 배회한 60대⋯군산경찰 붙잡고 보니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