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어버이날 기념식>군산시,>
군산시는 8일 군산시민문화회관에서 장재식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해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10시에 1부에 기념식을 갖고 효행자들에게 각종 수상과 더불어 2부 행사로 성대한 위안공연 행사가 이어졌다. 시상에서는 2명의 효행자와 장한어버이가 도지사상을, 5명의 효행자(일반인·공무원·학생)가 시장상을 수상했으며, 2명의 효행자가 노인회장상을, 30명의 효자·효부·효행학생이 현죽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등 총 39명의 효행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이 전해졌다. /군산=이성각기자
<임실 섬김센터 점심마련>임실>
임실군 오수면에 소재한 (사)섬김재가복지센터는 8일 어버이 날을 맞아 소외된 농촌지역 65세 이상 100여명의 노인들에 오찬회를 실시했다.
오수지역내 106명의 의지할 곳 없는 홀로 노인들을 관리하고 있는 섬김재가복지센타는 지난 2004년에 설립된 자원봉사단체.
복지센터 김경순 대표는“농촌지역에서 나날이 늘고만 있는 홀로 노인들이 갈곳도, 의지할 곳도 없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임실=박정우기자
<장수군 효행자 한자리에>장수군>
장수군은 제34회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전 군수실에서 효행자 및 장한 어버이에 게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표창장 수여식에서 김귀동씨(63·장수읍)가 국무총리 표창을, 김종부(58·장계면)·박환근(19·계남면)·박수자씨(장수군여성자원활동센터 대표·번암면)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정미화(53·장계면)·변양순씨(58·장계면)가 도지사 표창을, 임유택(57·번암면)·목단(65·천천면)·박갑용씨(73·장계면)가 군수 표장을 각각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박귀동씨는 “부모를 봉양함에 있어 자식의 도리를 다 했을 뿐, 다른 사람보다 특별하지 않은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부담스럽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씨는 22년째 와병중인 부친의 손발이 되어 지극 정성으로 부모를 봉양하고 환자에게는 재래식 난방이 건강에 좋다며 땔감으로 난방을 하고 있다./장수=우연태기자
<농협진안지부 사은행사 풍성>농협진안지부>
농협진안군지부(지부장 김완주)는 8일 ‘어버이날 사랑의 꽃 달아드리기’ 고객사은행사를 실시하는 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사은행사로 주민 고객과 함께 한다.
이날 김지부장은 내방객을 입구에서 일일이 맞이하며 사랑의 꽃과 사은품을 전하며 농협이용, 농협사랑에 대한 감사를 표시하고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또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고품질 친환경농법울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염연화씨(61·마령면 계서리)를 1일명예지부장으로 위촉하고 고품질 유기농협의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염 명예지부장은 “정직한 고품질 친환경농법만이 지역농업발전의 지름길이다”며 “선도농업인들이 뜻을 모아 지역농업발전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군지부는 5월 한달동안 ‘사랑의 편지보내기’, 특별금리 예금판매, 무료영화관람 초청, 경품행사 등 다양한 사은행사를 펼칠 예정이다./진안=이진경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