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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 '김제지역 농산물 구매 250억으로'

삼성홈플러스 김제점 경제활성화 방안 발표

삼성 홈플러스 김제점(점장 조성민)이 6일 개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획기적인 방안을 발표했다.

 

‘김제시는 생산기지, 홈플러스는 전국적인 판매기지화’를 한다는 방침아래 연간 농산물 구매액을 금년 250억원, 내년에는 300억원 규모로 확대하는 등 매년 매입규모를 늘려나간다는 방안이다.

 

또한 이지역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산물과 낙농제품, 과수 등을 전국의 홈플러스 43개 점포에서 판매함으로써 백구포도와 감자·파프리카 등 김제 농산물을 전국적인 브랜드로 육성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를위해 홈플러스는 농가 및 낙농가, 과수원 등의 대표자들과 협의체를 상설화하여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 체인스토와협회와 공동으로 금년 하반기부터 중소상인을 위한 소규모 점포경영 노하우 전수 및 현장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김제시가 주최하는 재래시장 관련 행사도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35개 임대코너 중 90%를 김제시 중소상인들에게 경쟁점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고 협의기구를 상설화 해 부당한 임대료를 내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조성민 점장은 “홈플러스 김제점은 오픈을 계기로 40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은 물론 부안, 신태인, 이서 등 김제 인근 도시로의 상권확대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것이다”면서 “매장내에 특산품 코너를 운영함과 동시 재래시장과의 조화를 통한 상생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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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우 dwchoi@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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