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익산 정차역과 관련해 김제와 완주지역 주민들이 김제 백구 또는 완주 삼례지역으로 이전할 것을 요구할 계획이어서 또 다시 논란거리가 될 전망이라는 기사가 나가자 사이버 토론장은 다시 한번 발끈 달아올랐다. KTX 익산역이 도내 북쪽지역에 치우쳐 있어 환승체계에 어려움이 있고, 주차장이 협소해 이용객의 불편이 뒤따르는 점에 대해 익산시민들은 자극적인 표현까지 써가며 강력 반발했다.
○…"확정된 것을 가지고 정치적인 소모는 이제 그만 했으면 좋겠다. 이래서 우리 전북이 발전하지 못하는것이 아닌가. 이런 일에 시간 소모하지 말고 전북을 발전시킬수 있는 방안 강구에나 노력하면 어떨런지..." (작성자 : 전북사랑님)
○…"왜 자꾸 떠드시는지 ? 미래의 전북을 보아야지. 지금 당장 5-6년만 보나? 10년 20년 아니 50년을 보아야지 않은가? 교통과 접근성과 이용고객들의 편리성을 생각한다면 어디에 해야 되는지 답이 나오지 않은가? 익산사람만 역사를 이용할 것인가?..." (작성자 : 공정맨님)
○…"서로 윈윈해야 합니다. 너무 감정들어가지 맙시다. 기득권이 있는 익산으로서는 도민이 납득할만한 대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목천포 춘포도 익산입니다. 백구를 익산으로 달라든지요.." (작성자 : 건전댓글요망님)
○…"익산과 김제에 정차역을 두되 교차정차하는 방법은 어떨지... 전 서전주 방문때 김제역을 이용합니다. 연차편수도 전라선보다 많고 시간도 전주역 이용보다 빠르고 편리하거든요 두 역으로 교차 정차하면 이용객이 분산 되므로 혼잡 하지도 않고 익산역 주차 문제도 쉬울것 같았요..." (작성자 :서울사람님)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