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3 23:33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 인계·유등 보건지소 새단장

순창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질 유등보건지소와 인계보건지소가 잇따라 새롭게 단장하고 첫 문을 열어 한층 질 높은 의료서비스가 기대되고 있다.

 

1일 강인형 군수와 양승종 군의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각 현지에서 준공식을 갖고 첫 업무에 들어갔다.

 

유등보건지소는 지난 1984년 건립된 이래 25년동안 유지해 온 낡은 건물을 탈피하고 총사업비 6억1천여만원을 들여 지난 3월부터 8개월여의 공사끝에 지상2층, 연면적 321.90㎡(97평),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건립됐으며, 내과진료실, 건강증진실, 통합보건실, 의사숙소 등을 갖추고 있다.

 

또 인계보건지소 역시 지난 1991년 건립돼 올해로 18년된 그동안의 낡은 모습을 벗어버리고 총 사업비 4억8천만원을 들여 지난 3월부터 8개월여의 공사끝에 지상 2층, 연면적 321.66㎡(97평),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건립됐으며, 내부에 내과진료실, 건강증진실, 통합보건실, 의사숙소 등이 들어서 있다.

 

이날 강인형 군수는 "새롭게 준공한 보건지소는 주민 여러분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누구든지 보건지소를 사랑방처럼 자주 이용해 주시고 아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앞으로 보건지소가 지역주민 모두의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남근 lng6531@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