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 공직자 리더십 교육

진안군은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진안 홍삼스파 내 홍삼빌에서 120여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경쟁력과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갈 진안군의 핵심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40명씩 3기로 나누어 1박2일의 과정으로 진행된 교육은 1일차에 타인과 자기의 성격별 유형분석을 통해 다양한 민원인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프로공무원으로의 역량을 함양했다.

 

아울러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코칭리더십 등 리더십 향상과 도출된 과제의 접근 및 해결을 위한 프로세스를 제시하는 등 문제해결과 의사결정능력을 배양시켰다.

 

이어 2일차에는 다양한 스피치, 리더십 이론 기법을 익히고 실습 트레이닝을 통해 강한 자신감과 적극적인 행동력을 개발하는 유머 펀 경영, 직장내 갈등을 줄이고 신뢰관계 구축을 통해 신나는 직장을 만드는 조직활성화 기법을 학습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며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공직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서해안 철도 군산~목포 구간, 국가철도망에 반드시 반영돼야”

익산숲이 일상이 되는 녹색정원도시 익산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