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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효과' 지난달 맥주판매 4.3% 늘어

연초 한파가 지속된데다 막걸리 열풍에까지 타격을 받아 국내 맥주 시장이 침체를 면치 못하고 있으나 유독 6월에는 '월드컵 효과'로 소폭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주류산업협회가 잠정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상반기 맥주 판매량은 8천203만상자(상자당 500㎖ 20병)로, 작년 동기 대비 4.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하이트맥주는 4천692만상자가 팔려 작년 동기 대비 6.8%% 감소했으나 시장점유율은 57.2%로 여전히 1위를 고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오비맥주는 3천511만상자가 팔려 작년동기 대비 1.7% 감소했으며 시장점유율은 42.8%를 기록했다.

 

이처럼 상반기에 맥주는 연초 한파와 막걸리 열풍으로 침체를 겪었으나 남아공월드컵이 열린 6월 한달동안 맥주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4.3%나 늘어 최대의 '월드컵 수혜주(酒)'임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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