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젊게 표현하고자 하는 중·장년층들이 증가하면서 백화점 패션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에 따르면 한때 '아줌마 패션'이라 일컫던 일명 엘레강스 의류를 선호하던 40~50대 여성들이 이러한 중년의류 패션을 거부하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신세대 캐주얼 의류매장에 최근 들어 부쩍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이들은 20~30대의 영캐주얼 매장을 즐겨 찾고, 불어난 몸매를 감추고 보완하는 보정기능과 편안한 착용감이 있는 속옷,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홍삼제품 매장이 단골매장이다.
중년 남성들 또한 편안하면서 자신의 돋보이게 하는 트레디셔날 매장과 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려 원색적인 디자인이 장점인 골프의류 매장을 즐겨 찾고 있으며 머플러, 모자, 조끼, 선글라스 등을 활용한 개성 있는 연출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중·장년층은 가격에 구애를 받지 않으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 가격이 다소 고가인 상품도 망설임 없이 구매하는 경향을 보여 앞으로 이 같은 40~50대 세대들을 위한 전문적인 상품군과 시장도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백화점 영캐주얼 담당자는 "과거 20대들의 주류를 이루던 영캐주얼 매장에 40대 중년층 고객이 대거 내방해 상품을 구매하는 빈도가 높아졌다"며 "보다 젊게 보이기 위해 자신을 가꾸기 위한 노력에도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