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새만금산단 2공구 매립 내달 착공
Trend news
시공사 한진중공업 컨소시엄 선정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 매립공사 시공업체에 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이 선정됨으로써,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매립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에는 한진중공업과 선영건설, 청목건설 등 도내 건설업체가 참여했다.
2공구 매립공사는 군산항에서 퍼 올린 준설토(1169만㎥)를 옮겨, 새만금 산업단지 부지 255만㎡를 매립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농어촌공사는 애초 2014년 9월 매립공사를 완공할 계획이었으나 산단 조기분양을 위해 2013년 말까지 앞당기기로 했다.
새만금경제청은 2공구 내에 조선해양과 풍력 및 자동차·부품 클러스터 관련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투자유치 활동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인터뷰] 전통 전주에 알리앙스 개원 기뻐
전통정원의 재해석 ④ 벤치마킹 - 창덕궁 후원
[참여&소통 2018 시민기자가 뛴다] 일상의 기록과 기억을 담는 마을미디어
[전북 이슈+] "문 열긴 했는데"⋯5년도 못 버틴 전북 사장님들 폐업 속출
[인터뷰] 정동영의원, '정치에 대한 믿음 다시 일으켜'
"새만금 노출부지에 내년 예산 국비 50%이상 지원"
[사진으로 비교해 보는 우리 동네] 전북대학교 69년
[참여&소통 2018 시민기자가 뛴다] 전북지역 평화통일 운동…"남북한 더불어 잘 사는 세상 고민하자"
"돈 벌려고 시작했지만"⋯사장님의 같은 마음 다른 시간
[전북 이슈+] 위기의 핫플-"완전 작살났죠"⋯와르르 무너진 '젊음의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