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교생 182명 모집…20% 저소득층에 혜택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이 2013년도 상반기 지평선학당 수강생을 선발한다.
김제사랑장학재단에 따르면 정원 내 선발인원은 총 140명으로, 현재 중학교 1·2학년(예비 중 2·3학년)은 각각 25명씩, 중학교 3학년(예비 고등학교 1학년), 고등학교 1·2학년(예비 고 2·3학년)은 각각 30명씩 시험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중학교 3학년(예비 고등학교 1학년) 의 경우 관내 고등학교 진학 예정자에 한해 선발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2학년(예비 고 3학년)의 경우 학습의 연속성을 위해 상반기에 선발된 학생이 하반기에 별도의 선발 없이 계속 수강하게 된다.
전체 선발인원의 20%는 기회균형 전형으로 선발할 예정으로, 그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복지급여수급자, 다문화가정 자녀 등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정원 외 선발은 학교별 학년당 각 2명씩 총 42명을 학교장 추천에 의해 예비 고 1·2·3학년 학생만 무시험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13일 부터 17일까지 지평선학당 행정실에서 받고, 시험은 현재 학년을 기준으로 오는 22일(토) 중학생은 오전 9시, 고등학생은 오후 2시에 지평선학당에서 각각 실시하며, 수험생들은 시험 실시 30분전까지 해당 고사실에 입실해야 한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난달 30일 수도권 유명 4개 학원이 응모한 가운데 지평선학당 운영 업체 선정을 위한 심의를 실시한 결과 현재 지평선학당을 운영중인 서울 스카이에듀학원을 최종 선정했다.
서울 스카이에듀학원은 지난 2년동안 지평선학당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김제지역 특성에 맞는 마스터플랜을 마련, 학사일정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학력수준을 한차원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