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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지평선축제, 우수 브랜드 입증

제2회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서 축제 부문 수상

▲ 김제지평선축제가 18일 ‘제2회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에서 축제부문 ‘우수브랜드’로 선정 돼 김추식(맨 오른쪽) 김제시청 문화홍보축제실장이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김제시
김제지평선축제가 18일 서울신문사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NH농협이 후원한 ‘제2회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에서 축제부문 ‘우수브랜드’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은 국내 4500여개 지역브랜드 중 특산물 및 축제, 살고 싶은 지역 등 3개분야에서 우수 브랜드를 발굴·육성하여 창조경제시대에 걸맞는 지역의 고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김제지역의 경우 그동안 대표적인 이미지가 없었으나 지평선축제를 통해 ‘김제=지평선’이라는 브랜드 창출로 지역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민들의 자존감을 높였으며, 관광객들에게는 문화를 통해 김제를 알리고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지평선축제는 8년연속 대한민국 최우수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된 이후 또다시 2년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 돼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했으며, 이제는 글로벌 축제로의 비상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

 

김추식 김제시청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지난 18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행정자치부 및 서울신문사, 학계, 자치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상식에 참석, 축제부문 우수브랜드 표창을 전달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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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우 dwchoi@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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