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군, 로컬에너지 핵심리더 프로젝트 27일 개설

완주군과 전환기술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정용수)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로컬에너지 장인·핵심리더 프로젝트를 오는 27일부터 개설한다.

 

군에 따르면 로컬에너지 장인·핵심리더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창조지역 사업으로, 로컬에너지 기본과 전문과정을 비롯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기초교육과 패시브하우스 두레, 신재생에너지 제작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로컬에너지 교육 과정에는 로켓매스 히터, 화목난로, 시골집 단열하기, 태양광 발전 제작 등 에너지에 대한 기본 과정부터 에너지진단, 연소이론과 개량구들 만들기 등 전문 과정까지 다양한 에너지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군과 전환기술 사회적협동조합은 과정별 수료자에 대해 로컬에너지교육 수료증을 발급하고 완주군 에너지사업 참여를 통해 소득사업도 가능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실제 지난해 교육을 통해 2개 주민협동조합이 창업했고 지난해 12월 ‘나는 난로다’ 행사 이후 온·오프라인을 통해 화목난로와 로컬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됐었다.

 

최 환 일자리경제과장은 “로컬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난로와 구들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창업과 구직으로 연결되도록 알선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권순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