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사랑장학재단-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명인학원, 꿈드림 청소년 검정고시 학습지원 업무협약

▲ 23일 김제사랑장학재단과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명인학원 관계자들이 꿈드림 청소년의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과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도인기), 명인학원(대표 이채연)은 23일 꿈드림 청소년의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업에 대한 의지는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이나 비행 등으로 인해 학교를 중퇴하게 된 학교 밖 청소년의 재비행 예방과 기본적인 학력취득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김제사랑장학재단 등 3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신장을 위한 학습교육 프로그램 연계 및 1:1 컨설팅 지원, 교재 및 교육콘센트 지원, 홍보 및 공동연구 등에 관한 상호교류 및 협력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꿈드림 청소년들은 지평선학당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명인학원의 최고 강사들로 부터 최적화 된 검정고시 교육 시스템을 지원 받게 된다.

 

명인학원 관계자는 “기초과정부터 기본이론, 실력완성, 최종마무리 과정 등 체계화 된 학습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제공,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인학원은 서울 대치동에 소재 하고 있는 대학입시 명문학원으로, 지난 2월부터 지평선학당 방과후 프로그램 위탁업체로 선정 돼 김제지역 중·고등학생 156명에게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