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월명동 일원 도시재생선도지역의 근대·일반건축물 리모델링사업에 참여 할 건축사 풀(POOL) 구성을 위한 건축사를 지난 5월에 이어 2차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리모델링 보조사업 참여 건축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근대문화를 대표하는 도시재생선도지역의 전체적인 경관과 어울리는 리모델링 설계 도출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이뤄진다.
공모과제는 군산시 중앙로1가 10-26, 10-27번지의 월명우수저류조 인근 부지내 건물 신축에 대한 기본 설계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건축사는 공모과제 대상 부지내 건축물 준공년도의 기준 원형적 가치를 존중하고, 대상 부지 주변과 도시재생선도지역의 전체적인 경관과 조화로운 기본 설계안에 대한 지붕평면도, 평면도, 입면도와 주요 구조, 의장, 구성의 디자인 착안점 및 설명 자료를 제출해, 별도 구성되는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건축사 풀이 선정된다.
이번 공모는 오는 23일, 24일 양일간 제안서 접수를 거쳐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인원은 10명 정도이고 평가위원회의 심사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