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배인재, 이하 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사랑의 난방유 1리터 나눔 릴레이 프로젝트’에 (주)진안마을(대표 강주현)이 120만원을 후원했다. ‘사랑의 난방유 1리터 나눔 릴레이 프로젝트’는 겨울철 난방유를 취약계층에 지원하기 위한 모금 운동이다. 즉 겨울철 난방유인 등유 1리터 가격을 1000원가량으로 상정하고 1인당 1000원 이상의 기부금을 받는 운동.
이번 기부금은 (주)진안마을이 지난 16일 막을 내린 진안홍삼축제 때 지역주민의 생산품을 기부 받아 최저가 경매를 깜짝 이벤트로 실시해 모아진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돈을 (주)진안마을이 장애인복지관에 기부했던 것. 기부금은 겨울을 춥게 보낼 처지에 놓인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에 쓰인다.
(주)진안마을 강주현 대표는 “취약 계층인 조손가정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사랑의 난방유 1리터 나눔 릴레이에 많은 지역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안군 장애인 복지관은 ‘사랑의 난방유 1 리터 나눔 릴레이 프로젝트’에 동참할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연락처는 (063)432-8871.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