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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내 상수도 고객 만족도 상승세

군산시내 상수도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한 달간 군산지역 상수도 이용고객 740명을 대상으로 상수도공기업 경영개선을 위한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적으로 상수도 이용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시행하고 있는 지방공기업 평가원의 PSI(Public Satisfaction Index) 모델을 적용한 것으로, 서비스 환경(수압 및 수도관 관리), 서비스 과정(검침 및 직원 친절도), 서비스결과(검침 신뢰도, 민원 해소), 사회적 만족도(안정적 수돗물 공급 등) 및 전반적 만족도(서비스 만족도 등) 등 총 5개 분야 12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자체 조사 결과 5개 분야 전 항목에서 만족도가 각각 전년보다 1 ~ 3.7%p 향상되었고, 종합 만족도(5개 분야 합산 만족도)는 전년대비 2.5%p 상승한 93.6%로 조사되었다.

 

시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도계량기 보온재 및 보호통 덮개(150세대)를 설치하고, 불량(노후)수도관 정비를 위해 우선적으로 예산을 투입함은 물론 소외계층(읍·면, 복지대상자)에 대한 물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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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모 kangmo@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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