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붕어 치어 93만 마리 진안군 용담호 방류

진안군이 내수면 수역 특성에 적합한 대표적 토속 어류인 붕어 치어 93만 마리가량을 지난 31일 방류했다. 방류장소는 용담호와 읍·면 공공용수면 18개소.

 

방류된 붕어는 국립수산과학원의 방류수산생물 전염병 검사에 합격한 치어로 크기가 전장 4cm 이상이다.

 

관내 어업계연합회 계원 및 주민들이 참여한 이날 방류 행사에는 용담댐 관리단 및 관계기관 직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군은 수산 생태계 활성화 및 어족자원 증대를 위해 올해 3억원의 수산관리사업비를 책정했다. 이 예산 중 5000만원을 들여 지난 6월 뱀장어 치어 1만7000마리를 방류한 바 있으며 이번 붕어 치어 방류에는 6500만원의 예산이 사용됐다. 군은 올해 11월까지 각종 어족 300만 마리가량의 치어를 방류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1억8500만원의 예산을 더 투입해 향후 △쏘가리 △동자개 △자라 △다슬기 등도 방류할 예정이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 북부권 청소년 문화공간 ‘꿈뜨락’ 개장

익산익산 원도심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익산강경숙·박철원 익산시의원, 시민 대변 의정활동 ‘엄지척’

익산연말연시 호남·전라선 KTX 10회 추가 운행

기획[팔팔 청춘] 우리는 ‘늦깎이’ 배우·작가·가수다⋯"이 시대에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