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2018 진안홍삼축제 슬로건 선정

‘즐겨라~진안! 마셔라~홍삼! 달려라~청춘!’ 진안군이 추진하는 2018 진안홍삼축제(이하 홍삼축제) 슬로건이다. 군은 올해 홍삼축제 슬로건을 이렇게 정하고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축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1까지 4일간 실시된다.

군은 올해 홍삼축제를 주민 주도형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기획 단계부터 주민 참여를 높이고 좀 더 역동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발굴해 문화관광부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목표까지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홍삼축제추진위원회를 △운영총괄분과 △홍삼콘텐츠분과 △살·먹거리분과 △문화홍보분과 등 4개 분과로 구성하고 분과별로 타 지역 우수축제의 벤치마킹을 실시할 방침이다. 분과별 간담회를 통해 완성도 높은 체험프로그램도 준비할 계획이다.

홍삼축제 관계자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현대식홍삼증삼체험, 홍삼가래떡, 홍삼사탕낚시, 청춘나이트, 홍삼칵테일, 홍삼캔쌓기체험 등에 대해 좀 더 화려한 재미 요소를 가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

정치일반김도영 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