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신제품 개발 앞장
치즈마을, 6차산업 성공모델
임실군이 심혈을 쏟아 개발진행형인 ‘임실N치즈’가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2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시상식에서 임실N치즈는 소비자가 선택한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표브랜드로 선정된 전국 지자체장과 기업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은 5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세웠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는 동아닷컴과 한경닷컴, iMBC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했다.
선정 방식은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선정,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는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임실군의 치즈산업은 50여 낙농가와 4000여두의 젖소에서 생산되는 원유를 기반으로 임실치즈농협을 비롯 13개소의 목장형 유가공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1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활용,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고 임실치즈&식품연구소를 통해 엄격한 품질관리와 신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여기에 스위스 아펜젤을 모델로 조성해 이국적 풍경의 임실치즈테마파크와 6차 산업의 성공모델인 임실치즈마을에는 유료 치즈체험 관광객이 연간 3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임실N치즈를 전국적으로 알린 임실N치즈축제는 해마다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지난해 열린 3회 축제에는 45만여명이 방문했고 올해도 10월 6일부터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서 개최된다.
심민 군수는“임실N치즈의 안정적 생산과 판매확대를 통해 대표브랜드 명성을 확고히 다질 것”이라며“임실N치즈가 지역경제에 활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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