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6-02-09 17:31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일반기사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8~9일 전북지역 241곳에서 진행

오전 6시~오후 6시…별도 신고 절차 필요 없어
전북일보 사전투표소 지도 통해 투표소 위치 확인

6·13 지방선거(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오는 8일(금)~9일(토) 이틀 동안 전북지역 241개 사전투표소에서 이뤄진다.

투표소 운영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선거권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 기간에 가까운 사전투표소에 찾아가 투표할 수 있다. 과거 부재자투표와는 달리 별도 신고 절차는 필요하지 않다.

사전투표는 관내 선거인과 관외 선거인의 투표 방법이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관내 선거인은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 확인을 거친 뒤 투표용지 7장을 받아 기표 후 투표함에 넣고 퇴장하면 된다. 관외 선거인은 투표용지 7장과 함께 회송용 봉투를 받게 되는데, 투표용지에 기표를 한 뒤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또 사전투표 기간에 투표한 유권자는 본 투표일에 다시 투표할 수 없다.

한편 지방선거에서 사전투표제가 도입된 것은 지난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때로, 당시 전북지역 사전투표율은 16.07%였다.

전북지역 241개 사전투표소 위치는 아래 지도에서 찾아보면 된다.

지난해 제19대 대통령선거 당시와 비교하면 모두 16곳(전주 중앙동, 익산 동산동, 익산 마동, 정읍 정우면, 남원 아영면, 남원 왕정동, 김제 봉남면, 김제 금산면, 김제 요촌동, 김제 신풍동, 완주 소양면, 고창 고창읍, 부안 행안면, 부안 계화면, 부안 백산면, 부안 하서면)이 바뀌었으므로, 투표 전에 위치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핀 위에 커서를 올리면 투표소의 정확한 위치와 장애인 편의시설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전투표 #투표소 #지방선거 #지도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