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만화 ’아만자’ 김보통 작가, 완주 온다

완주군립중앙도서관, ‘숨 쉬듯 쓰고 말하듯 그리기’ 초청 특강

웹툰창작수업을 진행하는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이 김보통 만화가를 초청해 특강을 연다.

오는 1일 오후 2시 열리는 특강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창작체험관 운영’ 공모사업으로 ‘숨 쉬듯 쓰고 말하듯 그리기’ 라는 주제로 만화 비전공자인 김작가가 만화를 그리고 에세이를 쓰게 된 과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만화가이자 수필가인 김보통 작가는 4년간 다닌 대기업을 퇴사하고 만화가 길을 걷고 있다.

2014년 20대 청년 암환자의 이야기를 다룬 ’아만자’로 ‘오늘의 우리만화 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탈영병을 추적하는 헌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DP 개의 날’ 작품은 현재 영화 제작 준비 중이다.

수필집으로는 ’살아 눈부시게’, ‘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 ‘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 가 있다.

강의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 완주군립중앙도서관(290-2653) 하면 된다.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은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창작체험관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웹툰창작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태블릿 등 웹툰장비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구비하고 만화자료실을 조성해 3000여권의 만화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 60대 주민 긴급체포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