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과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현영삼), ㈜키움에듀(대표 윤성진)는 14일 꿈드림(학교밖) 청소년의 학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업에 대한 의지는 있지만 경제적·사회적으로 소외된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김제사랑장학재단 등은 꿈드림 청소년의 학력신장을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연계 △진학을 위한 1대 1 컨설팅 지원 △교재 및 교육콘텐트 지원 △홍보 및 공동연구 등에 관한 상호교류 및 협력 △공동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행정적 지원 등을 추진한다.
특히 꿈드림 청소년들은 지평선학당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키움에듀의 최고 강사들로부터 최적화된 검정고시 교육 시스템을 지원받게 된다.
김제사랑장학재단 박준배 이사장은“학교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으로 최소한의 사회자립기반을 마련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현영삼 센터장은“이번 학습 지원으로 학교밖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우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 청소년을 위해 학습 재능 기부를 하고 있는 ㈜키움에듀는 지난해 처음으로 지평선학당 방과 후 프로그램 위탁업체로 선정돼 관내 중·고·교생 150여 명에게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