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지난 22일과 23일 전국의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 20명가량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파워블로거(power blogger)란 인터넷상에서 영향력이 큰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을 이른다.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는 지방 자치 단체나 여행업체 등이 지역별 관광지나 여행 상품 따위를 홍보하기 위해 사진작가나 여행 전문 기고가, 기자, 블로거, 협력업체 등을 초청해 설명회를 실시하고 관광, 숙박 따위를 제공하는 일을 말한다.
전국 시도에서 활동하는 우수 블로거를 초청해 실시한 이번 팸투어에서 군은 지역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블로거들에게 소개하고 설명했다.
블로거들은 이틀 동안 마이산 연인의 길과 은수사, 탑사, 산약초타운, 진안고원 치유숲, 부귀면 메타세콰이어길 등 주요 명소를 방문, 갖가지 체험과 취재를 병행했다.
파워블로거들이 직접 보고 느낀 팸투어 결과물은 블로그 및 SNS 콘텐츠로 만들어져 홍보된다.
이번 팸투어 참가 블로거들은 “자연경관이 매력적인 진안에 많은 사람들이 올 수 있도록 지인들에게 적극 여행을 추천할 생각이다. 진안의 관광자원과 먹거리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관광과 안계현 과장은 “많은 분들에게 진안의 매력이 알려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진안고원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진안의 숨은 매력을 적극 홍보해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