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26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2019년 김제시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 개최한 이번 행사는 ‘내일 잡(job)고, 행복 잡(job)고’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노인 인력 활용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박람회에는 노인취업 상담 및 채용 면접 부스 19개와 노인관련 홍보 부스 6개, 김제노인일자리 수행기관 9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 뽀빠이 이상용이 강사로 나서 ‘행복한 노후, 노인일자리가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의도 진행됐으며, 김제시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에서는 증명사진 찍어주기, 어르신 뷰티메이크업, 가재손수건만들기, 전래놀이, 수세미 함께 뜨기 등 체험활동도 펼쳐졌다.
이와 함께 2020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와 전북 시니어클럽에서 생산품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등 타 지역의 생산품도 전시됐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노인일자리 박람회가 노인의 자존감을 고취하고, 노인 일자리활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박람회에서 제공하는 수행기관의 사업단 소개와 면접, 채용을 통해 노인이 다시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