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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 민원실에 ‘시민 안심 소통창’ 설치

군산시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본청 1층 민원실과 원도심의 차량등록사업소 내 민원창구에 안심 소통창을 만들었다.
군산시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본청 1층 민원실과 원도심의 차량등록사업소 내 민원창구에 안심 소통창을 만들었다.

군산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민원창구 시민 안심 소통창’을 설치했다.

시는 지난 24일 군산시의회와 군산시공무원노동조합의 적극적인 협조 하에 본청 1층 민원실과 원도심의 차량등록사업소 내 민원창구에 안심 소통창을 만들었다.

이번 안심 소통창은 민원창구의 공무원과 시민들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해 코로나19 비말에 의한 교차 감염을 미연에 방지하고, 감염병 차단과 방역의 컨트롤타워인 행정기관 내 감염자 발생으로 인한 행정 공백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추진됐다.

특히 시는 이번 내에 모든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창구에도 이 같은 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직원들과 민원인들도 호응을 보내고 있다.

시청을 방문한 한 민원인은 “창구 직원들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의 접촉이 많아 불안한 마음이 조금 있었다”며 “업무를 볼 때 조금은 마음을 놓아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원을 위해 방문한 시민들이 안심하고 대기 할 수 있도록 대기 안내선을 설치, 최소한의 안심거리도 두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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