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국제 종자박람회 온라인 개최

오는 15일부터 11월 11일까지

김제시 민간육종연구단지 내에서 열리던 국제 종자박람회가 국내외 코로나 19로 해외바이어와 관람객 등의 방문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10월 15일부터 11월 11일까지 4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씨앗, 미래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2D, 3D 그래픽을 통해 스토리 타운, 유관기관 타운, 참가기업 타운, 파노라마 VR 전시포, 미디어 타운 등 5개 섹션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스토리 타운은 종자산업에 대한 지식, 정보 등을 제공하는 공간이며, 관계기관 타운은 농촌진흥청, 국립종자원, 도 농업기술원 등 종자와 연관된 기관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 참가기업 타운에서는 박람회에 참가한 종자기업, 종자산업 전후방 기업을 가상 전시하여 홍보하고, PVR 전시포는 실제 전시포를 로드뷰 형태로 제작하여 다양한 작물별 품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 타운은 축사, 환영사, 학술행사, 설명회 등 각종 부대 및 연계 행사를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공간이다.

해외바이어 프로그램은 전북 KOTRA 지원단과 협력하여 화상 시스템을 활용한 B2B 수출상담회와 KOTRA의 수출플랫폼인‘BUY KOTRA(온라인전시관)’연계로 진행될 계획이며,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됨에 따라 시·공간 및 의무 상담 건수 등에 제약이 없어 해외바이어가 더욱 활발히 박람회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국내 종자 기업의 해외수출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온라인 국제 종자박람회가 수출길을 여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향후 김제가 대한민국 종자 생명 산업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