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가정-기업·학원·단체 결연 사회공헌사업 참여 모집
김제시는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의 양육비용 부담 경감 및 공동육아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자녀-기업·학원·단체 행복 드림’1:1 매칭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학원·단체를 오는 3월 8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시는 ‘김제아이 함께키움’의 일환으로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 가맹점을 5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 관내 금융업계와 MOU를 체결하여 다자녀 우대 지원사업(우리 아이 첫 통장,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 지원 등)을 통해 민·관협력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행복드림 매칭사업 모집대상은 김제시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김제에 연고가 있는 기업, 학원, 단체 등이다. 매칭 대상은 18세 미만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 중 매칭을 희망하는 세대를 읍면동장 추천 순위에 따라 선정할 예정이며 기간은 1년이다.
또한, 기업·학원·단체가 다자녀 가정에 현금 및 물품 후원, 학원비 감면 또는 할인 등의 방법으로 지원하게 된다. 지원 금액만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세액공제를 희망하는 업체는 지정 기탁 형식을 통해 공제 처리가 가능하다.
구명석 기획감사실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가 함께 양육하는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기업과 학원, 단체가 적극 동참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