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무주택 임차지원금 전달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 이하 진사협) ‘좋은이웃들’팀은 지난 10일 진안읍 저소득층 2가구에 각각 임차자금 500만원씩, 모두 1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임차자금은 진사협이 ‘2021년 무주택 임차자금 지원사업’ 공모을 신청, 선정돼 확보한 자금이다.
이 사업은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의 후원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다.
무주택 임차자금 지원사업은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생활 환경수준 개선을 위해 임차 보증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진사협은 전모씨, 천모씨 등 ‘한부모 가정’ 2가구를 선정해 각각 지원금 500백만 원씩을 전달했다.
전세나 월세 보증금으로 지급되는 이 지원금은 전모씨와 한모씨의 임대인에게 직접 전달됐으며, 향후 2년간 진사협이 관리하고 그 후엔 전모씨와 한모씨에게 귀속된다.
진사협은 이 사업 공모를 통해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동안 7가정에 총 3900만원을 지원했다.
김진 진사협 회장은 “무주택 임차지원금을 후원해 주는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임차 지원금 수혜 가정에 다소간이라도 보탬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