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지회장 이광부)는 지난 26일 노인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기본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무주군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290명가량이 참석했으며, 황인홍 군수, 박찬주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다수, 황의탁 도의원, 각 읍면 경로당 회장 등이 자리를 같이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체크 등이 철저히 실시된 후 이뤄졌다. 안전거리 자리 배치가 엄히 준수된 가운데실시된 이날 교육에선 시태봉(전주우리병원행정원장), 강복환(미래인생개발연수원장), 배인호 강사가 초빙돼 지도자의 역할과 노인학대 예방, 경로당 회계실무 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광부 지회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집합하는 일이 조심스럽다. 하지만 온라인 교육이 쉽지 않은 지역 여건상 꼭 필요한 집합 교육이라서 불가피하게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원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라”고 당부하고 “오늘 소양 교육이 경로당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