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5:48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남원
보도자료

지리산허브밸리 감성정원 설계공모 '리스타트 지리산힐링 스테이'·'리프레시' 당선

image
지리산허브밸리 조경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실내건축 리프레시)

지리산허브밸리의 감성 정원화를 목표로 하는 허브밸리 고도화사업의 설계공모에 (주)지오조경기술사사무소의 '리스타트 지리산힐링 스테이'와 (주)지오피도시건축사무소의 '리프레시'가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18일 지리산허브밸리는 지난해 12월 30일과 올해 1월 5일에 걸쳐 조경 및 실내건축 전문가들이 참여해 설계공모 작품을 심사했다.

경합을 통해 조경과 실내건축 분야의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지리산허브밸리 고도화 사업은 5개년 60억원이 투입돼 허브밸리의 감성 매력화를 목표로 올해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공사착공 등 사업 추진이 본격 이뤄질 예정이다.

자연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수목정원으로의 전환을 핵심전략으로 추진한 지리산허브밸리 고도화 사업이 추진 방향에 맞는 설계 작품들로 선정됐다.

조경 당선작 '리스타트 지리산힐링스테이'는 공간구성 밸런스와 동선계획의 효율성이 우수하며 무엇보다 수공간을 비롯한 다양한 매력물의 감성적 연출 가능성이 높이 평가됐다.

실내 건축 분야의 '리프레시'는 중앙계단을 철거하고 자연 채광, 층고 확장을 통해 외부차경을 흡수하고 내부 개방감을 확보하는데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

 

남원=김선찬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원시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