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김제시 5월 가정의 달 행사 풍성

‘제100회 어린이날 및 어버이날 행사 성황

image
어린의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가 어머니와 함께 체험놀이에 참여하고 있다.

김제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일‘제100회 김제시 어린이날 행사’를 벽골제 어린이 놀이터에서 시민과 어린이 4,000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수백 명이 모이는 대면 행사가 통제되었던 이후 3년 만에 진행된 전면 대면 행사로 김제시와 함께 아동 친화 도시 추진 용역업체인 좋은 가치 인성학교에서 버블 공연, 마술공연 및 외발자전거 공연, 에어바운스, 쌩쌩이 만들기, 달고나 체험과 숲속에 타잔 밧줄 놀이 등을 운영하여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image
어버이날을 맞아 재롱잔치를 펼치고 있는 유치원생들,

 지난 8일 김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노기보)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라는 주제로 대면과 비대면이 혼합된 행사를 기획하고, 김제지역 어르신 400여 명에게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했다.

 이 행사에는 김제시다함께돌봄센터 길보른빛누리(센터장 하은주) 아이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후원받아 관내 학생들에게 카네이션 만들기 자원봉사활동을 연계하여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더욱 정성스럽게 담았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

정치일반김도영 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위촉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