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진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한효임)은 14일 2022년 진안군청소년참여기구 소속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14일 군에 따르면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로 구성돼 있다. 이들 두 개의 기구는 지역 내 청소년 관련 정책수립이나 수련시설의 운영 과정에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천소년수련관이 설립했다.
이날 위촉식에 따라 진안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마령고 3학년 강채은 학생을 비롯해 13명의 학생으로 구성됐다. 또 진안군청소년운영위원회는 빈현욱(진안제일고 2학년) 학생을 위원장으로, 임미현(마령고 2) 학생을 부위원장으로 모두 17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앞서 지난해 진안군청소년참여기구는 군을 대상으로 정책을 제안해 진안군 ‘청소년드림카드’ 지원을 관철시키는 등 청소년정책 분야에서 지역청소년들의 권익향상에 가시적 성과를 냈다.
이에 따라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어른들에게 전달하는 통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효림 관장은 “올해는 청소년들의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한 방편으로 도지사, 교육감 대상 청소년 모의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