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금연하세요"

세계금연의 날 맞아 25일 봉동시장에서 캠페인

완주군이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25일 완주 봉동시장에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한다.

20일 완주군에 따르면 세계 금연의 날은 1987년 WHO(세계 보건기구)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지정된 날이다. 

image
이미지/클립아트코리아

군은 금연의 날을 기념하며, 캠페인을 전개해 담배의 유해성과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하고 지역사회 금연분위기를 조성한다. 

시장상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과 금연을 권유하고, 자발적으로 금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금연클리닉 대상자를 모집하기 위한 홍보물도 준비한다.

모바일 금연클리닉은 보건소에 방문 없이 앱을 통해 등록카드를 작성해 손쉽게 등록하고 6개월간 1:1 상담 및 보조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6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완주군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흡연의 폐해 및 금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완주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 60대 주민 긴급체포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